티스토리 뷰

 

2020년 어김없이 김장철이 돌아왔다.

올해는 챙겨야 하는 환자로 인하여 자연드림에서 절임배추와 양념을 주문하여 담가 보았다.

자연드림을 선택한 이유는 치유와 힐링의 바른 먹거리들을 안심하고 접할 수 있기에 늘 이용하고 있었다. 바른 먹거리에 대한 안심........ 

절임배추도 "미세 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하였고 김치의 양념인 무, 양파, 마늘, 고춧가루, 갓, 쪽파, 다시마 육수, 멸치액젓 새우젓, 찹쌀풀, 생강, 멸치 농축액.. 모두 자연드림이 직접 관리하는 계약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이다.

해남배추는 12월에 맛있기에 첫 주 토요일로 김장 날을 잡았다.

 

전날 저녁에 섞박지(무청 포함)를 살짝 절구어 놓았다.  -무 3 다발-

 

드디어~~~ 김장 담그는 날....

주변 정리와 담을 김치통 준비, 자연드림 기본양념에 섞을 홍갓, 미나리, 생새우, 삶아서 간 감자, 쪽파, 믹서기에 간 파프리카, 토마토... 마늘, 야채 육수.... 를 바쁘게 준비하고 잠시 쉬는데 "자연드림입니다~~"  도착했다. 

토마토는 젓갈 외 모든 재료들을 아우르고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모든 김치를 담글 때마다 토마토와 파프리카를 함께 갈아서 넣는다.

 

시계를 보니 2시.  음~ 딱 좋은 시간.  배송 GOOD~

준비해 놓은 재료들을 자연드림 기본양념에 섞어 주었다.  

주문한 양념량은 절임배추에 사용될 맞춤형 량이라서 섞박지를 위하여 열심히 간을 보면서 섞어 주었다.

 

 

짠~~   절임배추. 한번 헹궈주고 물 빼기.

 

 

배추김치 밑에 깔아줄 무를 배추 절인 물에 담가 두었다.  센스 good~^^.

 

 

완성^^

 

 

맛있다.

건강한 맛.

김장 끝~~~~~~  많이 많이 애썼다.   혼자서  ㅠ.ㅠ   그래도 happy happy^^

 

 

 

 

#자연드림  #김장  #절임배추  #양념  #섞박지  #생새우  #찹쌀 대신 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