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peful

버섯과 약간의 소고기가 들어와서 간단히 집에 있는 재료로 잡채를 만들어 봤다.

설탕이 안 들어갔지만 식재료들의 고유의 맛으로 감칠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며칠이 지나도 불지 않는 잡채이다.

▶ 소고기 잡채

▣ 재료준비

당면 300g, 당근 1개, 시금치 한단, 양파 1개, 목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소고기 약간, 아보카도 오일 2 수저, 다진 마늘 1 수저. 간장. 통깨 2 수저, 참기름 2 수저, 소금, 후추 약간

☞ 밑간은 약간 심심하게 한 뒤 마지막 모든 재료들을 버무릴 때 간을 맞추면 된다. (버섯과 소고기는 들어온 량을 모두 해서 중량을 따로 안 적었습니다)

▣ 만들기

재료들을 당면과 같이 버무릴 용기에 섞어 두었다.

1. 당근, 양파는 채 썰어서 소금, 후추로 볶아주고 시금치는 데쳐서 간장1/2 티스푼, 소금, 들기름을 조금 넣고 버무려 놓는다.

2. 버섯들을 섞어 간장, 후추를 넣어 버무린 다음 소고기도 간장으로 버무려 10분간 놓는다.

3. 간이 스며든 버섯을 먼저 볶은 뒤 소고기를 볶은 버섯에 넣어 같이 볶아준다.

30년 된 곰~솥

4. 오일을 2수저 넣은 물이 팔팔 끓으면 당면을 넣고 뚜껑을 닫고 2분 삶고 불을 끈 뒤 6분을 그대로 둔다.

5. 6분 후 채반에 당면을 쏟고 웍에 마늘을 오일과 함께 살짝 볶다가 물기 뺸 당면에 간장 3 수저를 넣어 볶아준다.

6. 재료들을 모두 섞고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간장으로 조절한 뒤 통깨, 참기름 2수저를 넣어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