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책 소개
영원히 풀 수 없는 숙제와 같은 현대인의 고질병들 우리가 먹는 것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식이요법의 권위자 닐 바너드 박사가 제시하는 우리 몸 건강 되찾기 프로젝트!
때로는 영원히 풀 수 없을 것 같던 문제가 어이없이 간단하게 해결되는 일이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식이요법 권위자이자 조지 워싱턴 의과대학 교수인 닐 바너드 박사가 쓴 이 책이 바로 그러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바너드 박사는 현대인의 고질병인 비만, 불임, 생리통, 당뇨병, 갑상샘 질환, 여드름, 피부 열감 등 각종 호르몬성 질환이 근본적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우리가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우리가 먹는 음식은 체내의 호르몬 분포를 변화시킨다. 그 결과, 우리는 아픈 데 하나 없이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고 반대로 내일 당장 어떻게 될 것처럼 골골대기도 한다.
바너드 박사는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 체내의 호르몬을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힌다. 이는 호르몬이 일으키는 건강 문제들도 마찬가지로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뜻한다. 인체의 호르몬 시스템은 음식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바너드 박사는 다양한 호르몬 관련 질환이 음식을 현명하게 골라 먹는 것만으로도 예상을 뛰어넘는 긍정적 변화를 보여줄 수 있음을 실질적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특히 식이요법의 놀랄 만한 특징은 효과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것이다. 생리통, 불임, 생식 능력, 만성피로, 비만, 우울증, 여드름 등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생긴 각종 질환이 순식간에 해결되는 모습을 각종 사례를 통해 전한다.
바너드 박사는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우리가 먹는 음식과 그로 인해 생기는 호르몬 불균형에 대한 놀라운 최신 과학 연구 결과를 밝히며,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의 끝에는 호르몬과 영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식단 레시피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닐 바너드
닐 D. 바너드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채식주의 식이요법의 권위자 가운데 한 명이다. 현재 조지 워싱턴 의과대학의 교수이자 책임을 다하는 의학을 위한 의사회(PCRM, Physicians Committee for Responsible Medicine)에서 대표직을 맡고 있다.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은 그의 연구는 새로운 차원의 식이요법을 도입하면서 제2형 당뇨병 영역에 혁명을 일으켰고, 미국식생활가이드라인자문위원회(Dietary Guidelines Advisory Committee), 미국당뇨병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미국의사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서는 정책을 세울 때 그의 연구 자료를 반드시 참고한다. 바너드 박사는 2015년에 미국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의 석학회원(fellow)으로 지명되었으며 2016년에는 미국생활습관의학회(American College of Lifestyle Medicine)가 수여하는 선구적 연구자 상(Trailblazer Award)을 수상했다. 그는 미국 전역의 의대에서 영양학 교재로 쓰이는 ≪임상의를 위한 영양학 가이드(Nutrition Guide for Clinicians)≫의 총괄편집장이기도 하다.
▶ 출판사 서평
생리통, 불임, 만성피로, 비만, 우울증, 여드름, 암 등 현대인의 흔한 질환의 원인은 ‘음식’에 있다!
의학교수가 알려주는 건강 불균형 바로잡기 프로젝트!
생리통, 불임, 만성피로, 비만, 우울증, 여드름, 탈모 심지어 암까지 우리를 괴롭히는 질환들에 관해 마땅찮은 해결책은 보이지 않는 듯하다. 그런데 최신 연구 결과는 이 질환들의 해결책 중 하나가 '음식'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세계적인 채식주의 식이요법 권위자이자 조지워싱턴 의과대학 교수인 닐 바너드 박사는 최신 연구 결과를 통해 우리가 먹는 음식이 건강을 좌지우지한다는 사실을 말한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 체내 호르몬 시스템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그 말인즉슨 섭취하는 음식을 관리할 수 있다면 우리 몸의 호르몬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리고 각종 질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우리가 맛있게 먹는 기름진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은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주어 임신을 어렵게 만들고, 비만을 부르며, 유방암 발병을 높인다. 반대로 닐 바너드 교수가 추천하는 채소나 과일 그리고 콩과 식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지 않으며, 당 관리에 매우 좋다. 음식만 현명하게 골라 먹기만 해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닐 바너드 교수가 제시하는 음식과 식이요법의 강점은 건강에 좋다는 것만이 아니다. 그는 식이요법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라 말한다. 시작하기만 한다면 가벼운 생리통은 한 달만에 사라지고, 수개월 이내에 난임마저 해결된다고 한다.
먹는 것 하나만 바꾸어도 당신의 건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무의식적으로 찾게 되는 안 좋은 음식을 의식적 노력을 통해 좋은 음식으로 바꿀 수 있다면 말이다. 이 책의 말미에는 닐 바너드 박사와 영양학 전문가 린지 닉슨이 제시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가 제공된다. 효과적이고 건강한 식이요법으로 건강 균형을 되찾고 싶다면 이 책을 꼭 보길 권한다.
https://1boon.daum.net/changeground/607d0c1e8dee770a410e2804
'사진과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을 바꾸는 단 1가지 습관ㅣ글쓰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ㅣ4050의 귀티나는 공통 습관 (0) | 2021.04.25 |
---|---|
[에세이]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ㅣ나이 들어도 아름다운 여자들의 공통점 (0) | 2021.04.24 |
탈모를 예방하는 물ㅣ탈모에 좋은 음식과 천연팩ㅣ탈모에 나쁜습관 6가지와 예방법 (0) | 2021.04.22 |
대화법을 위한 추천 도서 5ㅣ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며 평화로운 관계 정립을 위한 추천도서 (0) | 2021.04.19 |
[호스피스궁금증 top3] 호스피스 입원비는 얼마인가요? (0) | 2021.04.16 |